본문바로가기

CONTACT

메타버스 콘텐츠 솔루션! 메가플랜이 함께합니다!

산업용 증강현실 컨텐츠 기업 메가플랜의 유철원 대표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미래가치 신성장경영 CEO상을 수상했다.

메가플랜은 상표 등록과 함께 세계적인 선급 협회인 DNV•GL로부터 받은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고 KFI 한국 소방산업 기술원의 기술성능 취득과 증강현실에 대한 다양한 특허 등록 및 해외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유철원 대표는 실내디자인을 전공하여 W HOTEL, HYATT HOTEL, MERI HOTEL 등 호텔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했고, 2008년 삼성중공업에 입사하여 크루즈 설계와 해양플랜트, LNG선 등 다양한 선박 인테리어 디자인에 20년간의 경험이 있다. 삼성중공업 설계팀 근무 시 VR기술을 활용한 경험으로 현재는 메가플랜의 VR AR XR 콘텐츠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메가플랜은 메가사인(MEGASIGN), 메가북(MEGABOOK), 메가뉴얼(MEGANUAL) 세가지의 AR 컨텐츠를 개발하는 VR•AR XR 전문기업이다.

메가사인은 AR(증강현실)기술과 AI(인공지능)기술을 융합하여 3차원의 건물 탈출구를 영상으로 제시하여 비상 집합소까지의 탈출 루트를 제공하는 점에서 1차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존 안전표지판의 한계를 벗어난 사인이다.

또 메가북은 AR(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하여 카탈로그, 브로셔, 명함 등을 인식해 자체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맞춤 영상을 재생시켜 기업의 비전, 브랜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으로 메가뉴얼은 메가북기술에서 웨어러블 장치와 센서를 이용하여 기존보다 고도화된 디지털 트윈 방식의 증강현실을 제시한다. 대한민국 제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정비 매뉴얼과 제품사용설명서를 4차산업시대에 맞는 증강현실 컨텐츠로 만들고 시스템적으로 대량생산하는 것이 목표이다.

유철원 대표는 “오랜 설계 경험을 통해 4차산업에 맞는 시대적 콘텐츠를 제시하고 운영하고 있다. 계속해서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